뉴스

더이상 물러날 곳이 없다… '최하위' 천안, 충북청주전 필승 다짐

2025-04-23

이정협. [사진=천안시티FC]

 

천안시티FC가 오는 26일 오후 2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충북청주FC를 상대로 '하나은행 K리그2 2025' 9라운드 홈 경기를 치른다.

 

물러설 곳이 없는 천안은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목표다. 최근 천안은 연패의 수렁에 빠지며 리그 최하위권에 머무르고 있다.

 

특히, 최근 무득점 패배가 이어지며 공격력 회복이 시급한 상황이다. 이번 경기는 무득점의 고리를 끊고 득점을 통해 연패에서 빠져나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충북청주와 상대 전적은 1승 3무 2패로 다소 열세에 처해 있다. 가장 최근 맞대결은 이웅희의 득점으로 승리를 거뒀지만, 부상에서 회복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풀타임 소화가 불투명하다. 강하게 압박해 올 충북청주를 상대로 단단한 정신력을 무장해 연패와 무득점의 고리를 끊겠다는 각오다.

 

주장 이웅희는 "팀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어 팬분들께 죄송하다. 아직 시즌 초반이고 우리는 포기하지 않았고 고난을 이겨내면 좋은 시간이 올 거라 확신한다. 이번 충북청주전을 통해 반드시 반등하겠다는 각오로 준비하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한편, K리그2 9라운드 천안과 충북청주의 경기는 SK브로드밴드 Btv 중부방송(케이블채널 1번), 생활체육TV, 쿠팡플레이를 통해 중계된다.

 

 

맥스포츠뉴스 이태상 기자 taesang@maxports.kr

https://www.maxports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