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부산 원정에 강하다! 충북청주FC, 30일 부산 원정서 순위 반등 노려

2025-08-29

[사진=충북청주FC]

 

충북청주FC가 오는 30일 오후 7시 부산 구덕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2 2025' 27라운드에서 부산아이파크와 맞붙는다. 시즌 막바지 순위 경쟁이 본격화되는 3라운드 로빈의 첫 관문이다.

 

현재 리그 순위는 충북청주가 6승 6무 14패(승점 26)로 11위, 부산이 11승 7무 8패(승점 40)로 5위에 자리하고 있다. 양 팀 통산 전적에서는 충북청주가 2승 5무 1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부산 원정에서 충북청주는 김영환의 선제골과 종료 직전 페드로의 극적인 동점 골로 2-2 무승부를 거두며 값진 승점을 챙긴 바 있다. 포기하지 않는 투혼으로 원정에서 저력을 입증한 순간이었다.

 

무엇보다 충북청주는 지난 7월 김길식 감독을 정식 사령탑으로 선임한 후 점차 안정된 조직력을 갖춰가고 있다. 여기에 부상으로 장기 이탈했던 최성근과 이지승이 복귀해 중원에 힘을 보태며 전력 상승에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김길식 감독은 "팬들께서 언제나 힘찬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시는 만큼, 그에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좋은 결과를 가져오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부산 원정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온 충북청주가 상위권 부산을 상대로 반등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맥스포츠뉴스 이태상 기자 taesang@maxports.kr

https://www.maxports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786